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빈곤층 청년의 생계수급자 등으로의 하락을 사전에 예방하고, 일을 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하 실 수 있고 매달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지원금을 받아 자산을 만드실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아래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이라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원해 자산을 만드실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접수 및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주소지가 아니더라도, 동일 시군구내 모든 주민센터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반드시 청년 본인이 신청 및 통장 개설이 필요합니다. 빠르게 신청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버튼 클릭해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연령, 소득기준, 가구소득, 가구재산 4가지를 모두 충족한 청년을 지원합니다. 신청 당시 만 19세~만 34세 인자. 단, 수급자, 차상위자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자는 만 15세~ 만 39세까지 허용가능합니다.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 사업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월 220만 원 이하인자, 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자는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 사업소득이 월 10만 원 이상 발생하는 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가구소득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자와 가구재산 대도시 3.5억 원, 중소도시 2억 원, 농어촌 1.7억 원 이하인자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