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4세 이하(U-24) 대표팀이 개최국 중국의 홈 텃세를 이겨내고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사상 첫 대회 3연패까지 2승만 남겨뒀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1일 중국 항저우 황룡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홍현석(헨트), 송민규(전북)의 연속골에 힘입어 2-0 완승을 거두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남은 일정과 오늘 중국과의 경기 결과, 4강전 축구 일정, 중계방송 및 다시 보기 방법 등을 집중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10월 13일, 10월 17일 친선경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티켓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경기장에서 실감나는 경기를 보실분들은 매진이 되기 전에 빨리 티켓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1. 항저우 아시안게임 8강전 선발 명단
2. 항저우 아시안게임 8강전 경기결과
대한민국 24세 이하(U-24) 축구대표팀이 1일 오후 9시 중국 항저우 황룡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최국 중국과의 8강전에서 2-0으로 승리하여 4강전에 진출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장악한 한국은 전반 18분 홍현석의 프리킥 선제골로 기분 좋게 앞서 나갔습니다. 홍현석이 아크 오른쪽에서 왼발로 감아 때린 프리킥은 중국 골키퍼 한지아치가 몸을 날리며 뻗은 손을 지나쳐 그대로 골망을 갈랐습니다. 선제골 이후 중국이 잠시 공격을 펼쳤지만 한국 수비진의 적극적인 압박으로 이내 볼을 되찾아왔습니다. 기세를 올린 한국은 한 발짝 더 달아났습니다. 전반 35분 조영욱이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뒤 시도한 땅볼 크로스를 쇄도하던 송민규가 오른발로 밀어 넣었습니다. 조영욱의 크로스는 수비수와 골키퍼 사이로 절묘하게 빠져나갔습니다. 이 골로 중국 수비수와 골키퍼가 설전을 벌였고, 경기장을 찾은 홈 관중은 조용해졌습니다. 2-0으로 앞선 한국은 전반 추가시간에 실수로 실점 위기를 맞기도 했습니다. 백승호가 시도한 횡패스가 상대에게 끊겼고, 중국의 역습으로 이어져 우리 진영 패널티박스 안까지 들어왔습니다. 이 상황에서 다이웨이준이 골대 앞에서 시도한 헤더가 왼쪽 골포스트에 맞고 나오는 아찔한 장면이 연출됐습니다. 두 골 뒤진 중국은 후반 들어 거친 플레이로 위협했지만 한국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강한 몸싸움을 걸며 한국 선수들의 멘털을 흔들려고 했지만 오히려 우리 선수들이 당당하게 맞부딪히며 중국을 괴롭혔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아껴놓았던 2선 자원 3명을 후반 18분 대거 투입하며 중국을 더욱 압박했습니다. 이강인, 정우영, 엄원상이 들어갔고 이번 대회 5골로 물오른 득점력을 보여준 정우영, 압도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는 엄원상, 창의적인 패스와 개인기를 가진 이강인이 들어가자 한국은 더욱 여유롭게 공격을 펼쳤습니다. 교체로 들어온 선수들이 좋은 호흡을 보여줬고 후반 22분 엄원상이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한 땅볼 크로스를 중국 수비수가 걷어냈는데 조영욱이 이 공을 잡아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조영욱의 슛은 골문 앞에 서 있던 수비수 발 맞고 아쉽게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습니다. 한국은 남은 시간에도 안정적인 경기 운영 끝에 2-0으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4강에 오르게 됐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상대의 예상을 뛰어넘는 선발 라인업으로 승리를 챙겼습니다. 전력의 핵심으로 평가받는 이강인과 정우영, 엄원상 등 국가대표 2선 라인업을 베치에서 내린 것입니다. 대신 선발로 투입된 고영준, 안재준, 송민규 선수들이 제 몫을 해냈습니다.
3. 항저우 아시안게임 4강 축구 일정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남자 대표팀이 이번 대회 최대 고비로 여겨줬던 중국과의 경기를 승리하며 대회 3 연속 우승에 탄력이 붙었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남자 대표팀은 오는 4일 오후 9시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우즈베키스탄과 4강전을 벌입니다. 아울러 우즈벡을 꺾을 경우 상대할 결승 상대는 일본 대 홍콩 4강전 승자가 될 예정입니다. 4강에 올라온팀 어느 하나 방심할 수 없는 팀이니 만큼 4강전을 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하겠습니다.
8강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우리나라 선수들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고생한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의 링크 버튼에 마련해 두었습니다. 4강전도 좋은 컨디션 유지와 부상 없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4.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방송 및 다시 보기 방법
MBC | SBS | KBS | SPOTV | SPOTV NOW |
TV CHOSUN |
afreeca |